웨신대 국내 최초 사회적경제 목적의 산학협력 나서

사호적경제교육학 석사과정 개설에 이어 산학협력단 발족

김정대 기자 | 기사입력 2019/06/26 [07:11]

웨신대 국내 최초 사회적경제 목적의 산학협력 나서

사호적경제교육학 석사과정 개설에 이어 산학협력단 발족

김정대 기자 | 입력 : 2019/06/26 [07:11]

[군포시민신문=김정대 기자]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정인찬, 이후 웨신대)는 국내 최초 정관에 '사회적경제 연구 및 지원'을 업무로 하는 산학협력단(단장 최은주)을 발족했다. 

 

웨신대 산학협력단 정관에는 '제4조(업무) 산학협력단은 제1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며 8호에 '사회적 경제기업 산학협력 및 연구조성 업무'라고 명시하고 있다. 

 

웨신대는 지난 6월 25일 오전 '웨신산학협력단 발대식 및 현판전달식'을 가지며 이름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학협력단 출발에 협력했던 '경기도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에 공로상을 수여했으며, 사회적경제 관련 기업 및 단체와 협약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 지난 6월 25일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대학원대학교는 사호적경제 활성화 목적의 산학협력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하담)     © 군포시민신문

 

정인찬 총장은 축사에서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된 나라는 대부분 선진국"이라며 "신학으로 전통이 오래된 학교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주목적으로 한 산학협력단을 만든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의미를 부였다. 

 

최은주 단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섬기는 리더쉽에 주목하며 올 해 사회적경제 리더 양성을 위해 사회적경제교육학 전공을 석사과정을 개설했었다"며 이어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하고 사회적경제 목적 가치에 충실한 인재를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목적의 산학협력단을 만드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수원굿윌스토어, 뮤코협동조합, (주)비비컴퍼니, 해피멘토협동조합,  KLEDI한국평생교육개발원 등 1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 및 단체가 참여했다. 

 

한편, 웨신대 산학협력단은 사회적경제연구소, 사회적경제산학협력센터, 취창업연계보육센터 등의 조직구성을 완료하고 비젼 및 구체적 사업계획을 수립한 시점에 '출범식'을 가질 계획임을 밝혔다. 

 

▲ 좌 : 최은주 웨신대산학협력단 단장, 우: 정인찬 웨신대 총장 (사진=하담)     © 군포시민신문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