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청소년수련원, 12월까지 비대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4가지 운영

도내 청소년지도자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김나리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15:57]

도 청소년수련원, 12월까지 비대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4가지 운영

도내 청소년지도자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김나리 기자 | 입력 : 2020/11/27 [15:57]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안전한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심리적 우울 극복을 위한 비대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4가지를 12월까지 운영한다.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 군포시민신문

 

운영 프로그램은 ▲청소년지도자&청소년 무료나눔 ‘경청마켓’ ▲온라인 환경교육 영상 콘텐츠 ‘우회전’ ▲청소년지도자 희망 키우기 ‘힘내요 00씨’ ▲청소년 비대면 여행 프로그램 ‘갔다왔유스(YOUTH)~’다.

청소년지도자&청소년 무료 나눔 ‘경청마켓’은 청소년지도자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원하는 청소년에게 무료로 기부하는 행사다. 물품을 받은 청소년은 후기를 남겨 청소년지도자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환경교육 영상 콘텐츠 ‘우회전’은 ‘우리가 훼손한 지구가 전하는 환경이야기’의 줄임말이다. 환경교육을 주제로 만들어진 노래, 랩, 음악 등의 다양한 영상을 시청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지도자 희망 키우기 ‘힘내요 00씨’는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담당자가 참여기관에 식물을 전달하면 참여자는 전달받은 식물의 재배 과정을 사진으로 촬영해 총 3번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전송하면 된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기프티콘과 참여자의 인증사진을 배경으로 만든 포토모자이크가 제공된다.

 

청소년 비대면 여행 프로그램 ‘갔다왔유스(YOUTH)~’는 청소년들에게 도내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4편의 영상(대부도, 오이도, 화성행궁, 제부도)을 시청한 후 댓글을 남기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도내 청소년지도자나 청소년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 공지사항을 확인한 후 방법에 맞게 참여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활동운영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