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경기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통이 있는 참여정치’ 경기도민 정책축제 개최
10월 16~17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김나리 기자   기사입력  2020/10/15 [07:32]

도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숙의(熟議)민주주의 실현의 장’인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가 오는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수원시 서둔동 경기상상캠퍼스 야외에서 개최된다.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포스터   © 군포시민신문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크게 ▲온-오프 정책토론회 3회 ▲제3회 도민의 날 기념식 및 도민과 정책대화 ▲종합토론(토론결과 발표 및 의견정리)▲문화공연 등 부대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정책토론회는 참가자들을 경기 상상캠퍼스 야외부스 5곳에 분산 배치해 10월 16일 오전·오후, 17일 오전 총 3회 15개 토론주제에 대해 실시된다.

 

토론주제는 ▲여성청소년 월경용품 보편지급을 어떻게 할 것인가?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경기도 먹거리 보장사업의 현황과 과제 ▲생활쓰레기 감축과 재활용을 높이기 위한 경기도민 지역순환경제 시스템 만들기 등이다.

 

도는 6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경기도민 정책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토론주제에 대한 온라인 공모를 실시했으며 내부 심의를 거쳐 지난달 토론주제 15건을 최종 선정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좌장, 발제자, 토론자 등 사전등록자만 오프라인 참여가 가능하지만 다수의 도민 의견수렴을 위해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한다.

 

이어 10월 17일 진행되는 정책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도민과 정책대화’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정책토론회 참여자 및 사전 신청한 일반도민과 소셜방송 Live 경기(live.gg.go.kr)를 통해 실시간 소통할 예정이다.

 

오후 종합토론에서는 정책토론회를 주관한 15개 토론단체와 토론의 결과 등을 발표하고 함께 의견을 정리하면서 정책축제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정책축제의 도민 온라인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경기도청 정책축제 홈페이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40명) ▲온라인 토론장 스크린샷을 SNS에 공유(40명) ▲사전등록 후 줌(ZOOM) 앱을 통한 화상 참여(40명) 등 총 120명을 선정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책축제 공식 홈페이지(policy.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5 [07:32]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