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애국이 별거냐?...인플루언서들, 글로벌 포럼 만들어 한국 알린다
인플루언선경제산업협회, 한류콘텐츠, 한국 문화, 제품 알리는 글로벌 포럼 발족 제안
 
도형래 기자   기사입력  2020/03/31 [10:58]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회장 김현성)가 전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포럼' 구성을 제안하고 내발 10일까지 발기인을 모집한다.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포럼(GIF)는 한류콘텐츠, 한국 문화, 한국 제품을 세계로 널리 알리고, 글로벌 디지털 로드를 통해 디지털 한류 열풍을 이어가는 친한(親韓) 인플루언서 글로벌 네트워크"라며 "지난 17일 GIF준비위원회가발족해 간담회를 갖고, 본격 준비 체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GIF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김현성 인산협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이후 세계가 대한민국을 주목하고 있다"며 "SNS로 세계를넘나드는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민간외교관으로서, 수출 일꾼으로서 역할을 톡톡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민경하 씨는 공동위원장으로는참여하면서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은 각자의 영향력만큼 국가 브랜딩에 기여한다는자부심이 크다.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플루언서들에게 격려와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민경하 씨는 구독자수 61만명에 달하는 '우리나라 최초 러시아어 유튜브 채널'의 운영자다. 민경하 씨는 한국문화를 해외로 알린 공로로 지난해 인산협이 주관하는 '제1회 세상을 바꾸는 인플루언서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인산협은 "GIF 발기인에는해외를 대상으로 활동하는 한국인 인플루언서, 한국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인플루언서는 물론 대한민국 브랜딩에기여하고자 하는 인플루언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면서 "GIF는 4월10일까지 발기인 모집을 끝내고, 5월 27일에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창립총회와 기념세미나를 열 예정"이라고 전했다.  

 

▲ 글로벌 인플루언서 포럼(Global influence Forum) 발기인 모집 포스터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31 [10:58]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