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군포시민신문 고희정기자입니다. 군포시민신문 2024년 9월 셋째 주 베스트기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 조회수 1위는 故 리영희 선생과의 각별한 우정, 김형준 전 노루목카센터 대표입니다. 고 리영희 선생이 서울 생활을 접고 신도시 산본에 입주한 해는 1994년 66세 때였다. 그로부터 2010년 지병으로 타계하기까지 15여 년 동안 지역에서 선생과 사적인 우정을 쌓은 이가 있었으니 바로 전 노루목카센터 대표 김형준 씨이다. 한 번도 지면을 통해 소개된 바 없는 그를 만나 두 분의 우정어린 미담을 들어보았다.
알리고 싶은 기사1은 이한빛 수녕이네누룽지 제품개발팀장 "전 국민에게 건강한 음식 나누는 것이 목표"입니다. 누룽지를 칩 형태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수녕이네 누룽지 , 젋은 나이임에도 직접 제품개발을 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누룽지를 그래놀라 형태로 만든 이한빛 제품개발팀장을 9월 12일 사무실이 있는 의왕창말테크노파크에서 만났다.
알리고 싶은 기사2는 7개 축제 통합 '군포올래 행복축제', 10월 4일과 5일 열려입니다. 2024 군포올래 행복축제가 10월 4일과 5일 군포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군포시는 지난 해 부터 독서대전을 비롯해 7개 축제를 통합해 책·문화·예술·공연이 함께하는 ‘모두 모여 행복한 All 來 행복축제’로 연다.
의미 있는 기사는 군포시의회, ‘산본천 복원 통합하천사업 시행 촉구 결의안’ 채택입니다. 군포시의회가 제276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9월 11일, ‘산본천 복원 통합하천사업 시행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동한 의원 등 6명의 시의원이 공동 발의한 ‘산본천 복원 통합하천사업 시행촉구 결의안'의 제안이유는 ‘군포시민의 간절한 염원과 군포시의 새로운 백년대계의 초석이 될 「산본천 복원 통합하천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위하여 26만 군포시민을 대변하는 군포시의회에서 환경부와 경기도, 군포시에 사업 시행을 촉구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민신문 사이트로 들어오시거나 제목을 검색하셔도 기사로 연결됩니다. 응원과 사랑 감사합니다~ 응원단 신청도 많이 부탁드릴게요^^ 다음 주에 만나요~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이상의 자동이체 후원은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아래의 이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시면 월 자동이체(CMS)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ap.hyosungcmsplus.co.kr/external/shorten/20230113MW0S32Vr2f * 후원계좌 : 농협 301-0163-7925-9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저작권자 ⓒ 군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