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수리동 주민자치회(회장 고진해)는 8월 30일 군포시평생학습마을 대강당에서 2024년 제3회 수리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200여명이 넘는 군포시 주민들과 하은호 군포시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참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가수 ‘신나’의 오프닝무대를 시작으로 주민센터 노래교실, 능내초등학교 국악동아리 ‘미리내’의 사물놀이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총회는 ‘여유가 넘치는 행복하고 안전한 수리동’의 비전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비전선포식을 시작으로 2023년 주민자치회 주요 활동을 영상으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리동 주민자치회 분과별로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발표하고 주민투표를 거쳐 내년도 사업을 선정했다. 이번 주민투표는 총회 개최 정족수 421명을 넘는 641명이 참여했다.
제안된 주민참여예산 주민자치형 사업 중 △주민건강체험교실 △수릿길 나눔 벼룩시장3 △수릿길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 3개의 사업이 선정되었다. 이번 주민총회는 수리동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현장에서 받아 내년도 주민자치회 사업에 담아낼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진해 수리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사업 모두 내년에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투표에 참여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이상의 자동이체 후원은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아래의 이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시면 월 자동이체(CMS)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ap.hyosungcmsplus.co.kr/external/shorten/20230113MW0S32Vr2f * 후원계좌 : 농협 301-0163-7925-9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저작권자 ⓒ 군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