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중앙고 AI와 인문학을 주제로 자율교육과정 프로그램 진행사물인터넷 실습, AI를 활용한 기사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군포중앙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7월 12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자율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진행 하고 있다.
군포중앙고 관계자에 따르면 자율교율과정 프로그램은 정규교육과정이 끝난 후 수업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주제에 맞게 융합해서 학문적 호기심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1~3교시는 융합프로젝트를 진행하고 4교시부터 6교시까지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교양 역량 강화를 위한 수업을 받는다.
16일 진행한 교양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서는 이번 주제인 AI와 인문학에 맞춰서 디지털 리터러시와 AI로 기사 쓰기, 드론 코딩, 사물인터넷 실습, 인공지능과 금융 등 1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들었다.
이 외에도 12일부터 시작된 자율교육과정 기간 동안 협동조합 만들기, 과학 실험, 갈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진로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한 한 강사는 “이렇게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 자율교육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10대 생할을 더 유익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이상의 자동이체 후원은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아래의 이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시면 월 자동이체(CMS)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ap.hyosungcmsplus.co.kr/external/shorten/20230113MW0S32Vr2f * 후원계좌 : 농협 301-0163-7925-9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저작권자 ⓒ 군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