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군포시민신문 고희정기자입니다. 군포시민신문 2023년 1월 넷째 주 베스트기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 조회수 1위 기사는 [미디어리뷰] KBS 홍사훈기자 "7광구 유전, 이대로면 중·일에 뺏겨"입니다. 대한민국이 산유국이 될 수 있는 개발수역 '7광구'를 5년 후 중국과 일본에 뺏길 수 있다는 견해가 나왔다. 건축가 유현준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셜록현준'의 2023년 1월 22일 영상 '5년 후 벌어진다는 한중일 석유전쟁 시나리오'에는 KBS <시사기획 창> PD로 활동했던 홍사훈 기자가 출연해 7광구 문제를 다뤘다.
의미 있는 기사는 김씨 세 부자 제주도 여행기 ② 무더기로 버려진 귤 주워 먹기입니다. 3일차(올레 3코스) 우리의 여행 예산은 비행기 값과 숙소비를 포함하여 총 100만 원이었다. 일주일 동안 제주도 여행하는 사람들의 예산 치곤 매우 적은 금액이다. 당연히 먹는 데 쓸 수 있는 돈도 부족했다. 그러나 본격적인 여행이 시작되었던 둘째 날은 이를 애써 외면했다. 점심을 식당에서 해결했고, 3만 원이 깨졌다.
알리고 싶은 기사는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 음향반사판 수년째 말썽이나 방치상태입니다. 대한건축학회 건축용어사전에 의하면 『음향반사판(sound reflecting board)』은 ‘무대 위의 소리가 다른 공간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고 유효하게 객석 측으로 보내든지 무대 연주자에게 그 반사음의 일부를 되돌리든지 할 목적으로 설치하는 반사판’을 말한다. 한 마디로 실내 공연장이면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음향 장치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민신문사이트로 들어오시거나 제목을 검색하셔도 기사로 연결됩니다. 응원과 사랑 감사합니다~ 응원단 신청도 많이 부탁 드릴게요^^ 다음 주에 만나요~
계좌: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CMS후원 간편 동의 : https://view.hyosungcms.co.kr/shorten-url/bcGe3i6CAJ
<저작권자 ⓒ 군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