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회, 군포시장애인복지관 '위탁과정 위법' 주민감사 청구

청구인명부 작성과 함께 온/오프라인 서명운동 진행 예정

전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1/12 [20:50]

이용자회, 군포시장애인복지관 '위탁과정 위법' 주민감사 청구

청구인명부 작성과 함께 온/오프라인 서명운동 진행 예정

전주호 기자 | 입력 : 2023/01/12 [20:50]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회(이하 이용자회)는 2023년 1월 5일 군포시민사회단체협의회(이하 시민협)와 함께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장애인복지관)의 위탁과정 위법성 판단을 요구하는 경기도 주민감사를 청구했다.

 

▲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회가 2023년 1월 5일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위탁과정 위법성 판단을 요구하는 경기도 주민감사를 청구했다. (사진=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회)  © 군포시민신문

 

이들은 일주일 만인 1월 11일 '주민감사청구 대표자 증명서'를 교부받아 150명의 청구인명부 작성을 시작했다. 청구인명부 참여는 군포시민만 가능하며 이름, 주소 등 개인정보가 필요하다. 이용자회와 시민협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 청구인명부 작성을 완료하여 감사 진행 여부를 판단하는 심의위원회의 개최 요건을 갖출 예정이다. 

 

이용자회와 시민협은 앞으로 온/오프라인 서명운동 또한 진행할 계획이다. 장애인 복지관 위탁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는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만의 것이 아니라 모든 군포시민이 알아야 할 문제라는 것이 이들의 입장이다.

 

신석호 이용자회 임시대표는 "향후 비슷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명운동을 통해 가능한 많은 시민들에게 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군포 금정동 2기 주민자치회 임원선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