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보건지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프로그램 운영

이수리 기자 | 기사입력 2022/10/26 [09:54]

산본보건지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프로그램 운영

이수리 기자 | 입력 : 2022/10/26 [09:54]

군포 산본보건지소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중단되었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재개하고 있다고 10월 26일 밝혔다. 

 

현재 산본보건지소에서는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심폐소생술 교육, 만성질환 건강 요리교실 등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유형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고혈압과 당뇨병을 합병증 없이 예방관리 하기 위해서는 식생활, 신체활동 등 생활습관 개선이 필수적으로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질환별 관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교육을 원하는 군포시민은 누구나 전화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교육을 원하나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시민을 위하여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고혈압과 당뇨병 관리법에 대하여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시스템인 ‘고당e공부방’도 운영 중이다. 학습 방법은 인터넷 검색창에 ‘고당e공부방’을 검색하여 홈페이지 접속 후 강의를 신청하면 무료로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추운 겨울철 발생률이 높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 질환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며, 건강교실에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 교육프로그램은 군포시청, 보건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산본보건지소 만성질환관리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군포보건소 산본보건지소 (사진=군포시)     ©군포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세월호 10주기, 군포시민들 함께 기억하고 안전사회를 바라다
1/1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