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민단체, '시민사업·문화도시 중단' 군포시장 규탄 기자회견

군포시 '시민을 앞세워 정치공세 말라'

전주호, 김정대 기자 | 기사입력 2022/09/06 [02:29]

군포시민단체, '시민사업·문화도시 중단' 군포시장 규탄 기자회견

군포시 '시민을 앞세워 정치공세 말라'

전주호, 김정대 기자 | 입력 : 2022/09/06 [02:29]

[군포시민신문=전주호, 김정대 기자] 군포 시민사회가 하은호 군포시장의 군포 각종 시민사업 및 문화도시 추진 중단을 규탄하고 즉각 재개 등을 촉구했다.

 

▲ 군포시민사회단체협의회와 군포문화도시추진 시민대책위원회가 2022년 9월 5일 기자회견을 열어 각각 하은호 군포시장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사진=전주호)  © 군포시민신문

 

군포시민사회단체협의회(이하 시민협)와 군포문화도시추진 시민대책위원회(이하 시민대책위)는 9월 5일 오전 10시 군포시의회 2층 간담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각각 하은호 군포시장을 향해 성명을 발표했다.

 

시민협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일방적 중단된 시민참여형 사업·행사 즉각 재개 ▲8월 29일 공개된 민선8기 군포시장직 인수위 백서 등에서 드러난 시민사회·활동 폄훼 반대 ▲시민사업 재개 위한 공개토론회 제안 ▲행정의 법규 준수 등을 성토했다.

 

▲ 군포문화도시추진 시민대책위원회 전균섭 위원이 군포 문화도시 추진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전주호)  © 군포시민신문

 

시민대책위는 성명서를 통해 ▲최종심사 앞둔 문화도시 사업 추진 ▲지원센터 재정비로 지속 운영 ▲지원센터 공식 사업보고 통해 내용 파악, 민관협치 지원 ▲(가칭)문화도시협치위원회 시민 주축으로 발족 등을 촉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김유자 군포탁틴내일 대표는 강원도 강릉 커피거리, 경포호 등을 예시로 들고 "시정구호처럼 '도시를 가치있게' 하려면 문화도시로서의 가치를 올리는 컨트롤타워와 장기적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신영배 6.15공동선언실천경기중부본부 집행위원장은 이와 같은 안건에 대해 군포시의회 또한 노력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 기자회견 이후 군포시는 '시민 앞세워 정치공세 말라'라는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에서 '별개 사안들을 모아 기자회견을 가장해 시장규탄 집회를 여는 것은 시민들을 기만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민선 8기 하은호 군포시장 인수위원회는 6월 17일 군포시청에 공문을 보내 "당선인 취임(7월 1일) 이후 진행되는 주요 사업과 행사를 중단하길 바란다"고 요구해 다수 사업을 중단시킨 바 있다. 또한 하은호 군포시장은 21년 12월 예비문화도시로 선정돼 22년 11월 최종심사를 앞두고 있는 군포시의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사전 상의 없이 중지시키고 사업비 지급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국책사업으로, 최종심사에서 승인받은 지자체는 향후 5년간 최대 100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