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위드 코로나 시대, 평생학습 리부트' 포럼
군포문화재단, 수리상상마을 10/21
 
이수리 기자   기사입력  2021/10/14 [10:30]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0월 21일 오후 2시부터 수리산상상마을 대강당에서 2021 평생학습포럼을 개최한다.

 

<위드 코로나 시대, 평생학습 리부트>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팬데믹 속 2년간을 뒤돌아보며 그동안 잠시 멈춰있던 평생학습을 재정비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에 평생학습이 나아가야할 새로운 방향과 해법을 모색해 보고자 준비됐다.

 

이번 토론회에는 건국대 임경수 교수와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 전하영 회장, 전 수원시평생학습관 정성원 관장이 발제자로 나선다.

 

임경수 교수는 ‘평생학습도시의 회복탄력성과 디지털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앞으로의 위드 코로나 시대의 모습을 전망하고, 전하영 회장은 ‘코로나 위기에 대응하는 평생교육 현장’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평생학습의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정성원 전 관장은 ‘평생학습의 티핑 포인트는 가능한가?’라는 발제를 통해 평생학습 리부트(reboot)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역할들을 살펴볼 예정이다.

 

발제에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김수정 소장이 좌장을 맡아 군포시의회 이우천 의원,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광석 관장, 군포문화재단 민효진 학습기획팀장이 위드 코로나 시대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토론회는 실시간 줌(ZOOM)참여와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 진행되며, 재단은 오는 18일까지 50명가량을 줌(zoom)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평생학습 관계자 및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럼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수리산상상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0/14 [10:30]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