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윤경 경기도의회 교육위원장. 군포중 체육관건립위 참석
"체육관 증축 사업비 확보 최우선...최선 다하겠다"
 
김나리 기자   기사입력  2021/07/21 [15:35]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지난 19일 군포중학교가 개최하는 체육관건립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5월 26일 체육관 위치선정을 위한 정담회 이후 학교 자체적으로 체육관건립위원회가 구성되어 처음 개최된 회의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정윤경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과 김미경 학교장을 비롯한 학생과 학부모 대표 등 13명 위원들이 참석했다. 

 

 정윤경 위원장, 군포중 체육관 건립 정담회 (사진=경기도)   

 

정윤경 위원장은 “군포중학교 체육관 설립은 학생에게 쾌적한 체육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학교공간의 공유와 개방을 통해 생활체육을 활성화하는데 이바지 할 것"이라며 "(체육관 건립은) 학교가 마을교육공동체의 구심점이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고 밝혔다. 

 

학교측 관계자는 체육관 공사기간 급식방식 변경, 주택가 조망권 중첩, 공사기간 비산먼지, 소음 발생등에 대한 다양한 민원이 예상된다며, 공동급식 혹은 위탁급식 등 급식 추진방안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정윤경 위원장은 "우선 체육관 건립에 대한 학교구성원들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으나, 공사추진시 인근 주민에 대한 피해는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며 "지역 주민자치회, 체육동호회 등을 통한 적극적 홍보와 민원 해결방안 모색에 나서줄 것"을 학교측에 요청했다. 

 

또 정윤경 의원은 "군포중의 경우 체육관증축사업비 확보가 최우선과제인 만큼 학교와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반드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7/21 [15:35]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