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행정·정치·시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 청년날개인턴 19일부터 근무 시작
한대희 시장 "자신을 힘을 믿고 미래를 위한 힘찬 날개짓을 시작"
 
이수리 기자   기사입력  2021/07/21 [15:14]

군포시가 관내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군포 청년날개인턴’ 32명이 지난 19일부터 근무를 시작했다.

 

이들은 오는 12월 24일까지 군포시청을 비롯해 백신예방접종센터 및 동 행정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 등 소속행정기관과 군포도시공사 등 산하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한대희 시장이 군포 청년날개인턴들과의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사진=군포시)  

 

지난 20일 한대희 시장과 청년날개인턴들이 참석한 오리엔테이션이,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당초 대면에서 줌(ZOOM)을 통한 비대면으로 변경해 개최됐다.

 

한대희 시장은 오리엔테이션에서 "청년날개인턴 사업은 다양한 현장 실무경험과 일자리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등 취업역량을 다지기 위한 것"이라며 "인턴 여러분 자신들의 힘을 믿고 미래를 위해 힘찬 날개짓을 시작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청년날개인턴들은 각자 배치된 사무실에서 줌을 통해 자신들을 소개하고 포부를 밝히는 등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전문강사로부터 직장생활에 필요한 비즈니스 매너에 관한 강의도 들었다.

 

방송영상미디어를 전공한 청년날개인턴 김채원 씨(뉴미디어팀 근무)는 "전공을 살려서 시민들에게 군포시의 사업들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인턴십을 통해 현장업무 경험을 쌓아 추후 성공적인 취업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군포 청년날개 인턴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각한 청년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한대희 시장의 의지에 따라 군포시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지속가능한 공공기관 체험형 청년인턴십 사업’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7/21 [15:14]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