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리영희 선생 10주기 추모 개막식
12월 2일 오후2시 생활문화센터 커뮤니티홀에서
 
고희정 기자   기사입력  2020/12/03 [08:36]

리영희 선생 10주기 추모 “리영희 읽기, 보기” 개막식이 12월 2일 오후 2시 생활문화센터 1층 커뮤니티홀에서 열렸다.

 

‘앙상블’의 식전 공연 후, 한 대희 군포시장의 개회사와 함께 성복임 시의장의 축사 그리고 백영서 리영희재단 이사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한대희 군포시장(좌에서 4번째) 백영서 리영희재단 이사장(좌에서 5번째)  @ 군포시민신문

 

1부 리영희 보기인 전시라운딩을 신완섭 전시 기획자의 소개로 진행했다. 전시실로 들어서면 바로 리영희 선생의 주요저서가 있고 옆으로 추모창작작품, 개인유품, 사진첩, 소장기념품으로 전시부스가 나뉘어있다.

 

개인유품부스엔 생전에 자택에서 쓰시던 책상, 펜, 돋보기, 죽비등과 선생이 입으셨던 코트가 걸처져 있는 등신대도 볼 수 있다.

 

 임헌영 선생의 <프로메테우스 우상을 파괴하다> 리영희 강연 (사진=고희정)  @ 군포시민신문

 

이후 2부 리영희 읽기에서는 장소를 오디토리움으로 옮겨 임헌영문화평론가의 <프로메테우스, 우상을 파괴하다>로  탁월한 분석가이자 실천운동가 리영희 선생의 역사의식 톺아보기로 마무리됐다.

 

이번 전시전을 기획한 신완섭 전시 기획자는 "전시의 긴장감이 대단했다.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을 행사에 내가 올인을 하고 있다는 긴장감이랄까, 그런데 막상 판을 벌리고 보니 반응이 뜨거웠다. 선생님의 위력이 작동한 것이다. 함께 한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전시는 12월 5일 5시까지 계속되며, 오후 5시부터 6시까지는 추모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리영희 선생 10주기 추모공연 포스터  @ 군포시민신문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03 [08:36]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