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 지역아동센터 학생에게 직업체험 지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아라사회적협동조합 업무협약
 
이수리 기자   기사입력  2020/10/06 [00:23]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지난 10월 5일 아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지호)과 함께‘아라별클라스 꿈의학교’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꿈의학교는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가 진로 활동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으로, 특히 다함께 꿈의학교는 지역의 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꿈의학교이다.

 

아라사회적협동조합은 다양한 직업 분야의 체험 활동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 교육부의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군포시의 착한나눔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다함께 꿈의학교 ‘아라별클라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특히 군포시 3개 지역아동센터 학생 50여 명과 함께 다양한 직업 체험을 펼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디저트 제작 체험, 코딩 활동, 홀로그램 제작 체험, 메이커스 활동, 유튜버 크리에이터 활동 등 최근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직업 활동을 체험할 예정이며, 첫 시간에는 자신의 적성과 특성을 파악하는 진로 탐색 활동도 경험하게 된다.

 

지명숙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아라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위한 꿈의학교를 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진로교육 컨텐츠를 활용한 꿈의학교 활동이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지난 10월 5일 아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지호)과 함께‘아라별클라스 꿈의학교’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민신문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06 [00:23]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