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시민 위한 사업 타당성 촉구

김귀근, 홍경호 의원

이수리 기자 | 기사입력 2020/06/10 [23:27]

군포시의회, 시민 위한 사업 타당성 촉구

김귀근, 홍경호 의원

이수리 기자 | 입력 : 2020/06/10 [23:27]

 군포시의회(의장 이견행)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김귀근‧홍경호 의원은 시민을 위한 사업을 폭넓고 타당하게 추진토록 담당부서에 촉구했다.

 

▲ 군포시의회     ©군포시민신문

 

 지난 3일 정책감사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중 김귀근 의원(재궁동‧오금동‧수리동)은 주민참여예산학교 사업과 관련하여 예산 확대를 통해 사회적 약자인 여성,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구성 등 시민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방안을 주문했다. 

 

 지난 9일 재난안전과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해 매년 안전관리가 철저히 이뤄진 것을 독려하면서, 새롭고 창의적인 어린이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방안도 모색해달라고 요청했다. 

 

 김귀근 의원은 “주민참여예산학교 사업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확대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과 새로운 놀이 공간 확대 등 주민이 오래 정착하고 싶은 군포시가 되도록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5일 문화체육과에는 홍경호 의원(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복합문화센터 건립 시 향후 제기될 통행 문제와 관련, 도로 확장에 대한 검토를 제안했다. 

 

 홍경호 의원은 향후 I-CAN 플랫폼과 복합문화센터가 동시에 들어서는 부지 근처의 도로가 비좁다는 사실을 지적, 본격 공사 착수 전에 도로 확장이나 진입로 다변화 등을 고려해달라 당부했다.

 

 홍 의원은 “우신차고지가 20년 넘게 방치되었던 탓에 이번 사업은 많은 주민들의 숙원사업”이라며 “학생 및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는 과정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복합문화센터 건립 후 이용자 증대가 예상되니, 진입로나 인근 조경과 관련한 민원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공사 전 해결하는 것이 좋겠다”고 덧붙였다.

 

▲ 김귀근(위), 홍경호(아래) 군포시의원 (사진=군포시의회)  © 군포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