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리영희 10주기 기념 세미나 개최
5월 8일 14시 뉴스타파 함께센터
 
김정대 기자   기사입력  2020/05/07 [22:31]

리영희재단과 한국언론정보학회가 5월 8일 리영희 선생 10주기 기념 세미나 '진실 상실 시대의 진실찾기'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서울시 중구 퇴계로에 위치한 뉴스타파 함께센터에서 14시 시작한다. 

 

리영희재단과 한국언론정보학회는 가짜뉴스의 홍수 속에 언론은 유례없는 위기에 처했다며 '비판과 실천'으로 대표되는 리 선생의 언론사상과 저널리즘 정신을 되새겨보고 창조적 계승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학술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진실 상실 시대의 진실찾기' 세미나는 기자 리영희, 지식인 리영희, 회고 등 총 3부로 구성됐다. 주제 발표는 박영흠 협성대 교수, 정용준 전북대 교수, 신흥범 도서출판 두레 대표 등이 각각 맡았다. 토론자는 정필모 전 KBS 부사장, 최승호 전 MBC 사장, 고병권 철학자, 김용진 뉴스타파 대표 등이다. 

 

리영희 선생은 한국사회를 대표하는 실천적인 지식인으로 연합뉴스 전신인 합동통신 기자와 조선일보 외신부장 등을 거친 언론인이기도 하다. 2010년 작고 전 군포시에서 16년 동안 거주했다.

 

한편, 군포시민신문은 지난해 리영희 선생 9주기를 맞아 창간 24주년, 재창간 4주년 기념 토론회로 '왜 지금 리영희 인가?'를 개최한 바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07 [22:31]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