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행정·정치·시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통합 도시브랜드 전면 시행
3월 16일 청사 현판식 및 시기 게양식 간소 개최
 
김정대 기자   기사입력  2020/03/17 [01:40]

 

군포시가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를 전면 시행했다.

 

시는 지난 3월 16일 시청 현관에서 시장, 군포시의회 시의장․부의장, 실․국장단만이 참여한 가운데 통합 도시브랜드 현판식과 시기 게양식을 개최했다. 최근의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간소하게 진행한 것.

 

▲ 3월 16일 새 도시브랜드 적용한 군포시기 게양식 (사진=군포시)  © 군포시민신문


1천여 명이 참여한 시민 공모 절차를 거쳐 확정된 슬로건 ‘군포유, Good for you’를 시각화한 새로운 군포 브랜드는 ‘도시가 아닌 그 도시에 사는 시민을 위하고 시민의 마음을 담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는 의지’를 폴라로이드 사진 프레임을 활용해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또 자연환경 중심의 상징물 틀을 과감히 탈피해 시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형 프레임과 참여형 슬로건을 조합한 개방․확장형 브랜드이다.

 

시는 시민 인식 조기 정착 및 브랜드 활용․확산을 위한 단계별 추진전략을 수립해 오는 연말까지 지역사회는 물론 전국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시설물 정비, 다양한 홍보 활동 및 시민참여형 이벤트 등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군포시 캐릭터 '포근 포유' (사진=군포시)  © 군포시민신문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17 [01:40]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