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행정·정치·시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 마을공동체 지원 설명회 호평
2월 14일까지 공모 접수
 
고희정, 김정대 기자   기사입력  2020/02/03 [21:27]

군포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사전설명회가 달라졌다는 평이다. 

 

설명회는 지난 1월 30일 오전 군포시청 별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됐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에도 참석자들은 장소를 가득 메웠다. 물론, 주최측은 손세정제와 마스크를 준비했다. 

 

여러 해 이 사업에 지원했던 참가자들은 올 해의 사업과 관련한 세부내용이 그 동안 사업 수행을 하며 느꼈던 불편함이 개선됐다는 평이 이어졌다. 

 

한 참가자는 "참가자의 입장에서는 형식적으로만 느껴졌던 자부담이 없어졌다"며 "몇 십만원을 부담하고 안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복잡한 회계의 어려움을 겪는 우리의 입장에서는 큰 부담을 덜은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한 참가자는 "신청서류를 작성하는데도 이 전보다 형식적인 측면이 간소화됐고, 참가 가능한 도시재생 및 주민자치와 관련된 지원사업 등도 함께 소개 됐다"며 "담당 부서가 마을공동체TF팀으로 변경된 뒤 일어난 긍정적 큰 변화"라고 강조했다.  

 

다만, 일부 참가자들은 100만원 지원의 새싹기 지원자들이 '문서24' 온라인 신청지원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고유번호증'을 발급 받아야만 하는 것에 대해서는 불만을 나타냈다. 

 

이와 관련 한 참가자는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도 받지 않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 절차가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고유번호증'을 발급 받아야만 신청자격이 된다는 사실이 매우 부담이 된다"며 "또한, 신청을 받는 행정의 입장에서는 온라인 접수가 편할 수 있지만 온라인 환경이 익숙하지 않는 신청자 입장에서는 큰 장벽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러한 지적에 대해 군포시청 정책감사실 마을공동체TF팀은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문서24'의 이용이 어려운 신청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 2020년 군포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사전설명회 (사진=김정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03 [21:27]   ⓒ 군포시민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