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탁틴내일 성교육 무료특강 개최

부모가 먼저 받는 자녀 성교육 – 관계와 소통이 답

김정대 기자 | 기사입력 2019/07/11 [17:55]

군포탁틴내일 성교육 무료특강 개최

부모가 먼저 받는 자녀 성교육 – 관계와 소통이 답

김정대 기자 | 입력 : 2019/07/11 [17:55]

[군포시민신문=김정대 기자] 사단법인 군포탁틴내일(대표 김세연)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 성교육특강 '부모가 먼저 받는 자녀 성교육'을 지난 7월 6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군포책마을 강당에서 1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 사)군포탁틴내일(대표 김세연)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 성교육특강 '부모가 먼저 받는 자녀 성교육'을 지난 7월 6일(토)에 진행했다. (사진=군포탁틴내일)     © 군포시민신문

 

특강은 부모가 자녀와 소통하면서 관계를 풀어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김순천 성교육 전문가( 수원청소년 성문화센터장)의 진행으로, 부모가 자녀에게 듣는 당황스런 질문과 아동청소년의 최근 성 발달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가정에서 해줄 수 있는 자녀 성교육 실천방법을 현장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전달했다.

 

김세연 군포탁틴내일 대표는 “오늘 이 자리는 현실적으로 자녀들보다 성교육 기회가 부족한 부모님들을 위해 군포탁틴내일 20주년 기념 지역 무료 성교육특강으로 준비됐다"고 인사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군내동에 거주하는 최모씨(38세)는 “초등학교 다니는 딸을 키우고 있는 부모로서 아이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만 했었는데, 오늘 강의내용을 남편과 나누고 아이와 대화하는 시간을 좀 더 늘려보는 것부터 시작하려합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는 ‘군포탁틴내일 20주년 기념행사’ 3탄은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애플데이로 가을에 진행될 예정이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세월호 10주기, 군포시민들 함께 기억하고 안전사회를 바라다
1/1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