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치 박차

지난 7월 8일과 10일 두 차례, 관계자 120여명 참석

김정대 기자 | 기사입력 2019/07/11 [06:17]

경기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치 박차

지난 7월 8일과 10일 두 차례, 관계자 120여명 참석

김정대 기자 | 입력 : 2019/07/11 [06:17]

[군포시민신문=김정대 기자] '경기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설치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가 지난 7월 8일과 10일 두 차례에 걸쳐 도내 사회적경제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사회적경제 정책 전담 지원기관인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치를 앞두고 센터의 기능 및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도내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보다 바람직한 센터 설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 이다. 

 

토론회 참가자들은 광역기관으로서 충실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되기 위해서는 ‘정책기획’ 기능을 강화하고, 지원 및 컨설팅 중심의 역할 체계 확립을 통해 ‘전문성’을 높여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센터를 ▲전략정책실 ▲사업지원실 ▲사무국 등 3개 부문으로 구성, 전략기획 및 지원‧홍보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광역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지원 거버넌스’를 구축해야 한다는 방안도 제시됐다.

 

참가자들은 이를 위한 선행 과제로 ▲광역․기초 지자체와 중간지원 조직 간 명확한 역할 정립 ▲지역별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 지원을 위한 지역별 자원조사 ▲중간지원조직의 고용 안정성 강화 ▲중간지원조직 성과에 대한 검토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은 센터의 기능 및 운영방향, 사업분야, 설립근거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토론도 진행했다.

 

한편, 민선7기 경기도는 보다 전문적인 사회적경제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개정된 ‘경기도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경기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 경기도청사   ©군포시민신문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