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사용량 이제 실시간 확인 가능

이수리 기자 | 기사입력 2019/06/17 [07:22]

전기사용량 이제 실시간 확인 가능

이수리 기자 | 입력 : 2019/06/17 [07:22]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과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실시간으로 당월 전기사용량을 알기 어려워여름철 에어컨 가동 시 전기 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몰라 불안하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이 많았었다.

 

   한전은 이러한 의견을 수렴하여 6월 14일부터는 소비자가 모바일(‘스마트 한전’ 앱)과 인터넷(한전 사이버지점)에 접속하여 계량기에 표시된 현재 수치를 입력하면 월 예상사용량과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

 

 

    해당 서비스는 APT 개별세대 등 주택용 전력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며, 간단한 접속과 수치 입력으로 이번 달 예상 사용량과 요금을 알려주고, 사용량 추이 및 과거 사용량과의 비교정보 제공을 통해 효율적인 전기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한전은 세대별 계량정보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APT 관리사무소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유용한 전기사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