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경기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청에 세월호기 게양..."그날 잊지 않겠다"
 
도형래 기자   기사입력  2019/04/15 [20:55]

[군포시민신문=도형래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세월호 5주기를 맞아 도 청사에 세월호기를 게양했다. 이재명 도지사는 "세월호를 잊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재명 도지사는 15일 자신의 SNS에 "기억하겠습니다. 그리고 함께하겠습니다"라는 글과 세월호가 게양된 경기도청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재명 도지사는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벌써 5년이 지났다"며 "도청 국기게양대에 걸린 세월호기를 보며 그날의 약속을 다시 되새겨본다"고 밝혔다. 

 

또 이재명 도지사는 "잊지 않겠다는 약속,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의 약속, '국가란 무엇인가'라는 물음 앞에 자신 있게 답할 수 있도록 저에게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도청사에 걸린 세월호기     © 군포시민신문

 

경기도는 세월호 5주기를 맞아 새롭게 세월호기를 제작해 지난 14일 경기도청사에 게양했다고 밝혔다. 경기북부청사는 15일 오후 세월호기가 게양됐다. 경기도는 4월말까지 세월호기를 게양하며 추모의 뜻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재명 도지사는 2014년 5월 재직하던 성남시청에 세월호기를 게양한 바 있다. 당시 이재명 도지사는 세월호기를 게양하며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의미라고 밝혔다. 

 

성남시청의 걸린 세월호기는 지난해 2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올림픽기로 교체되기까지 3년 9개월간 시청사에 걸려있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5 [20:55]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