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경기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북부청사 앞 평화광장 개장
"대한민국 평화의 중심 출발점...개장을 기념해 도민과 함께하는 축제"
 
도형래 기자   기사입력  2018/11/05 [13:01]

[군포시민신문= 도형래 기자] 경기도가 남북교류협력 시대를 맞아 남북 평화의 상징이 될 ‘경기평화광장’을 개장한다. 경기도는 오는 24일 평화의과장 개장을 기념해 도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펼칠 계획이다.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 위치한 '경기평화광장'은 면적이 서울광장(1만3천207㎡)의 1.7배인 2만2천986㎡에 달한다.

 

▲ 경기평화광장 조감도 (그림=경기도)     © 군포시민신문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은 경기도가 대한민국 평화의 중심 출발점이자, 평화를 주도한다는 상징성을 담아 제안된 이름"이라며 "명칭은 공모전 및 용역, 선호도 조사 결과를 고려해 결정됐다"고 밝혔다. 

 

경기평화광장은 ▲파빌리온, ▲숲속놀이터, ▲수경시설, ▲경기도민의 테라스, ▲잔디광장, ▲공연의 길 등으로 조성됐다.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을 도민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 개장에 맞춰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경기평화광장으로 가자'라는 슬로건으로 축제를 펼친다. 

 

평화광장 개장식은 24일 오후 2시 경기평화광장 특설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내빈과 함께 이북도민, 북한이탈주민, 주한미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등을 초청해 경기평화광장의 상징적 의미를 더욱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은 도민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열린 광장이자 문화·역사적으로 북부발전을 이끌 상징적 초석이 될 것"이라고 볅혔다. 

 

▲ 경기평화광장 축제 포스터 (자료=경기도)     © 군포시민신문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5 [13:01]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늦가을 앞에서 천상병시인의 귀천을…
정스런 동료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