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밸류브릿지 "소소함이 예술로"...'청년 G_Round-아티스트 저널링'
텍스트, 드로잉, 사진으로 아티스트 저널 만들어
 
하담 기자   기사입력  2018/10/01 [13:35]

[군포시민신문=하담 기자] (주)밸류브릿지(대표 송창현)가 오는 10일부터 내달 28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군포책마을에서 ‘청년 G_Round-아티스트 저널링’ 프로그램을 연다.

 

‘청년 G_Round-아티스트 저널링’에 참여하게 될 지역의 청년들은 텍스트와 드로잉, 사진, 꼴자쥬 등 다양한 예술적 형태의 작가적 기록으로 아티스트 저널을 만드는 활동하게 된다. 소소한 일상에서 지나치는 순간을 예술적 기록으로 재해석하고, 자신만의 관점과 시선으로 지역의 이야기와 역사를 기록하는 청년 예술가.활동가로서 활동할 수 있다.

 

▲ 밸류브릿지의 청년 크리에이터들과 지역 경로당이 함께했던 꽃소동 프로젝트     © 군포시민신문

 

밸류브릿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엄선 아트디렉터가 강사로 나서며, 커뮤니티 아트를 비롯해 아티스트 저널, 퍼실리테이팅, 컨텐츠와 미디어 등을 교육한다. 참가자들은 아티스트 저널 제작을 위해 지역리서치와 그룹 디렉팅, 작품을 직접 제작하는 활동을 하며, 청년 문화를 형성하는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지역의 다양한 청년들은 군포문화재단으로 전화 접수하거나, 군포책마을에서 방문신청을 하면 된다. 1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밸류브릿지는 금정역 산본시장 인근에서 카페 ‘공터’를 운영하며 일상의 창작자들을 모아 창조적 공동체를 꾸리고 있는 단체다.

 

송창현 밸류브릿지 대표는 “항상 ‘우리 모두가 공감의 가치를 가진 창작자들이 될 수 있다면?’ 이란 질문으로 문화를 기획한다”며 “사람들 안에 있는 창조적 본성들이 일상 속에서 아름답게 표현되고 공유되는 창조적 문화공동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01 [13:35]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한여름 땡볕, 나무가 위로해주다
프레디머큐리
너만 있으면 돼~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