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자원봉사센터, EM흙공 활용한 반월저수지 정수 활동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여름방학, 우리는 자원봉사로 배웁니다”

하담 기자 | 기사입력 2018/08/02 [09:18]

군포시자원봉사센터, EM흙공 활용한 반월저수지 정수 활동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여름방학, 우리는 자원봉사로 배웁니다”

하담 기자 | 입력 : 2018/08/02 [09:18]

[군포시민신문=하담 기자] 군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덕희)가 지난달 24일과 26일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자와 EM흙공을 활용한 반월저수지 정수활동을 펼쳤다.

 

▲ 지난달 24일과 26일 진행했던 EM흙공 만들기(사진=군포시자원봉사센터)     © 군포시민신문

 

군포시자원봉사센터는 방학을 맞은 중·고등학생 2천여 명과 함께 2018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자들은 지난 24일부터 현재까지 졸음운전 캠페인, 방범대와 함께하는 순찰, EM흙공 만들기 등의 활동을 했다.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은 지난달 24일과 26일 EM흙공을 하천에 주기적으로 던져 넣어 정수 활동을 하고 있는 지구사랑(회장 이병찬) 어르신들과 함께 ‘EM흙공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은 EM을 활용한 자연환경 정화의 다양한 사례를 교육받고, EM발효액을 황토 흙에 반죽해 동그란 흙공을 만들었다. 이날 만든 흙공은 발효를 시키고, 지구사랑 어르신들이 만들어 놓은 유익균 흰 곰팡이가 생긴 발효 흙공을 반월호수에 던져 넣었다.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자들은 남은 방학 기간 동안 해외아동지원 활동과 건강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군포시자원봉사센터 이춘도 활동가는 “자원봉사는 작은 것부터 실천해나가는 것”이라며 “청소년 시기의 자원봉사는 봉사자로서 성장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365 자원봉사 포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이 가능하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세월호 10주기, 군포시민들 함께 기억하고 안전사회를 바라다
1/1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