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자협회, 가톨릭관동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가톨릭관동대 무인기 교육 노하우 바탕 드론저널리즘 활성화키로

도형래 기자 | 기사입력 2018/06/23 [18:02]

한국인터넷기자협회, 가톨릭관동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가톨릭관동대 무인기 교육 노하우 바탕 드론저널리즘 활성화키로

도형래 기자 | 입력 : 2018/06/23 [18:02]

[군포시민신문=도형래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천명훈)와 (사)한국인터넷기자협회(회장 김철관)은 지난 21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김철관 인터넷기자협회 회장은 "가톨릭관동대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대학 및 지역 역량의 강화와 인터넷언론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특히 가톨릭관동대가 보유하고 있는 무인기 교육 노하우의 접목을 통하여 드론저널리즘의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에 앞으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천명훈 가톨릭관동대 총장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기획보도 등 폭넓은 산학협력을 확대 추진하여 대학과 언론사의 새로운 성공모델을 창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인터넷기자협회-가톨릭관동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 천명훈 가톨릭관동대 총장(왼쪽)과 김철관 인터넷기자협회 회장(오른쪽)(사진=한국인터넷기자협회) 

 

가톨릭관동대와 인터넷기자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역량과 인적자원을 지원하여 공동목표를 지속적·체계적으로 발전 ▲전문가 인력의 활용 및 지역사회 발전, 인터넷언론 발전을 위한 협력 및 상호 협력 ▲양 기관의 인적 자원 및 시설물 등의 공동 활용 ▲기타 산학협력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 천명훈 총장을 비록해 김규한 기획처장(LINC+ 사업단장), 최용훈 국제교류원 원장, 지계웅 기업협력진흥원 원장, 김지은 홍보실장(영어교육과 교수), 정미숙 미디어예술대학 부학장(방송연예전공 주임교수), 성현주 방송연예학과 교수 등과 이준희 인터넷기자협회 수석부회장, 최지혜 사진분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