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경기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희시 의원 '성년후견제도 활성화 조례' 본회의 통과
 
김나리 기자   기사입력  2018/03/02 [10:38]

[군포시민신문=김나리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대표 발의 한 “경기도 성년후견제도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8일, 경기도의회 제32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  조례 개정 대표발의하는 정희시 의원(사진:경기도의회)   

 

정희시 의원의 '성년후견제도 활성화 조례'는 전문가후견인 양성을 위한 교육과 성년후견에 대한 전화·대면상담 등 일반상담 및 변호사·법무사·사회복지사·세무사·회계사 등에 의한 법률, 복지 등 전문지식 관련 대면 상담을 지원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정희시 의원은 "성년후견제도의 잠재적 이용자의 수에 비해 현실적으로 활용도가 미비한 실정"이라면서도 "공공후견제도의 사회적 필요욕구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희시 의원은 "후견복지 욕구를 가진 도민들에게 양질의 법률복지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살펴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02 [10:38]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가을 속 자작나무
널 위해...
추석 고향길
3월 3일 수리산 밤하늘 색칠놀이
어서오렴~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