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경기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윤경 도의원, 경기도 관광활성화 방안 주문
경기관광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유성인 기자   기사입력  2017/11/17 [10:26]
▲  정윤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군포시민신문=유성인 기자]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2017년 11월 15일(수) 경기관광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관광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동남아 관광객 대상 겨울관광 상품개발, 서울, 강원도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공동마케팅, 다문화 가정을 활용한 관광해설사 연계방안 등을 검토해 볼 것을 주문했다.

 

정 의원은 “경기관광공사에서 제출한 자료에 봄꽃 상품이 다수인데 동남아 관광객 대상으로 겨울관광 상품 개발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전국 지역 축제 중 가장 많은 비중인 15%가 경기도에서 열렸는데 관람객 점유율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기도 10대축제 선정 시 계절을 고려하여 겨울축제도 함께 선정되도록 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관광 해설사의 경우 다문화가정을 활용한다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등 내․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윤경 의원은 강원도, 서울과 공동으로 진행 중인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공동마케팅의 성과를 점검하고 “동계올림픽과 관련한 관광코스를 개발하여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관광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 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17 [10:26] ⓒ 군포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