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체육행정가를 꿈꾸는 글로벌 체육인재 강성현
2017 체육 인재 Challenge Course 기본 역량 교육 참가
 
산들 기자   기사입력  2017/10/11 [22:11]

군포시스쿼시아카데미 소속의 강성현(명지대 체육4) 학생이 체육진흥공단 체육인재육성단이 주최하여 글로벌 체육인 양성을 위해 처음으로 진행한 '2017 체육 인재 Challenge Course 기본 역량 교육(6.23~9.22)에 참가했다. 

 

체육인재 Challenge Course 스포츠 분야 핵심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체육 관련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한지 3년 이내의 체육인들로 구성되었고 올해 처음으로 실행되었다. 이 과정은 사회 진출 직전 체육인들에게 다양한 체육 관련 직종을 설명해주고, 체육인재가 갖추어야 할 기본역량과 외국어능력을 강화시켜 취업에 도움을 주는 교육이다.

 

교육과정은 10주 동안 기본역량과정과 3주 동안 스포츠영어교육으로 진행되며, 국제스포츠외교, 스포츠산업 및 일자리, 스포츠이벤트 및 마케팅, 스포츠윤리 및 인권, 스포츠리더십 및 협상, 기획 문서작성법, 스피츠 PT, 자기관리 및 대인관계, 글로벌 에티켓, 세미나로 구성되었다. 3주동안은 스포츠 관련 영어와 글로벌 에티켓 영어, 평창에 직접 방문해 국제 스포츠 이벤트 진행을 위한 영어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 사진에서 강성현군은 외쪽에서 세 번째. 우수한 성적으로 캐나다와 미국 연수에 참가하는 수료생들과  함께   ©군포시민신문

 

강군은 Challenge Course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6명을 선발하는 '해외 선진 스포츠 체험' 경쟁 프리젠테이션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선정되어 12월 중 캐나다와 미국 연수에도 참가하여 선진 스포츠를 체험하는 기회도 얻어 스포츠 행정가의 꿈을 향해 나갈 계획이다.

 

강군은 "스쿼시 선수를 그만두고 체육행정가를 꿈꾸면서 어떻게 그 꿈에 다가가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본 교육은 체육인들에게 꼭 필요한 기본역량과정으로, 현장에 계신 전문가분들의 현실적인 강연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체육 현장을 통해서 얻은 경험과 본 과정을 통해서 배운 이론적인 부분을 잘 결합하여 체육 행정가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다. 또한 체육을 사랑해서 모여서 함께한 교육들과 네트워킹이 형성되었고, 각자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체육인 동료들을 보면서 많은 동기부여를 받았습니다"라고 말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 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11 [22:11]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추석 고향길
3월 3일 수리산 밤하늘 색칠놀이
어서오렴~
너는 내꺼~
내가 사는 마을
이제 너를 놓아줄께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