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민 김종일, 체력대회 금천구대표 출전사연
군포에는 국민체력100인증센터가 없어
 
산들 기자   기사입력  2017/09/25 [07:45]

[군포시민신문=산들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한 '2017년 국민체력100 체력왕중왕 선발대회'가 지난 9월 17일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됐다. 

 

군포시민 김종일씨는 중년부 우승과 동시에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통합 부분에서도 570점 만점을 획득하여 최우수 선수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김씨는 군포시가 아닌 금천구를 대표해서 출전 했다.

 

김종일씨는 “군포시민이지만 군포에는 국민체력100인증센터가 없어, 부득이 금천구인증센터 대표로 이번 대회에 참가를 했다. ‘건전한 신체에서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군포시가 책 나라 캠페인에만 집중하는 것에서 벗어나 군포시민들이 건강한 신체활동을 할 수있는 프로그램이나 장소를 만들어 주는 것 또한 복지라고 생각한다. 국민체력100인증센터도 조속히 유치하여 시민들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군포시가 균형 있는 정책을 폈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공인 인증 기관으로써 국민체력인증 검사를 통한 체력측정, 체력평가, 운동처방 및 체력인증을 공식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이다. 경기도에는 의정부, 화성, 성남, 오산, 부천 등 5곳에 있다. 

 

이 대회는 유연성,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순발력, 민첩성의 6개 항목 체력측정을 통해 고득점순으로 연령별, 성별 각 3명을 입상자로 선발한다.

 

▲ 김종일씨가 손을 들어 수상의 기쁨을 나타내고 있다.     © 군포시민신문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 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25 [07:45]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추석 고향길
3월 3일 수리산 밤하늘 색칠놀이
어서오렴~
너는 내꺼~
내가 사는 마을
이제 너를 놓아줄께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