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 어린이․대야도서관 시스템 향상 준비
도서 대출․반납 자동화 시스템 구축 추진, 업무처리 3배 이상 빨라져
 
김정대 기자   기사입력  2019/10/08 [01:55]

군포시가 어린이․대야도서관의 도서 대출․반납 자동화 시스템 작업을 추진한다.

 

이번 시스템 구축은 2개 도서관의 소장 도서에 RFID 태그(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tag: 데이터 송수신 안테나를 가진 칩)를 부착하고, 시민 스스로 도서 대출․반납을 할 수 있는 무인 자동화기기를 구입해 배치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도서관 직원을 통해 도서를 대출․반납할 할 때 기존보다 최소 3배, 최대 7배 정도 빨리 처리가 가능하다. 현재는 시민이 7권의 도서를 대출할 경우 1권씩 개별 처리를 해야 하지만, RFID 태그가 부착된 도서는 한 번에 7권 정도의 대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만약 직원에 의한 업무 처리가 지연될 경우 도서 대출 희망자는 자동화기기를 통해 원하는 도서를 빌려 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시는 예상한다.

 

이와 관련 어린이도서관은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임시 휴관을 시행하고, 대야도서관은 11월 4일부터 21일까지 임시 휴관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08 [01:55]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