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행정·정치·시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버스정류장에 공공와이파이 설치
1차 17개소 설치 완료, 올해 내 5개소 추가 설치 예정
 
김정대 기자   기사입력  2019/08/19 [22:54]

[군포시민신문=김정대 기자]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지역 내 버스정류장 17개소에 공공와이파이 기기를 설치했다.

 

시는 이달부터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6개 전철역(금정, 산본, 수리산, 군포, 당정, 대야미)과 공공기관(군포시청, 군포시 보건소)과 이용객이 많은 버스정류장 등 17개소이다.

 

앞서 시가 시행한 ‘스마트 정책결정을 위한 군포시 빅데이터 분석(교통보고서)’ 자료를 참고해 시행한 사업으로, 시는 연내에 버스정류장 5개소에 추가로 공공와이파이 기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포시 공공와이파이 설치 안내 포스터가 부착된 버스정류장에서는 ‘Smart City_Gunpo’로 표시된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무료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시는 시설 이용률 등을 고려해 매년 15개소씩 점진적으로 버스정류장에 공공와이파이 기기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며, 마을버스(13개 노선 99대)와 따복버스(2개 노선 3대)에서도 공공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 공공와이파이 이용 안내가 된 군포시 버스정류장 (사진=군포시)     © 군포시민신문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19 [22:54]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