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종합사회복지관, 영구임대 단지 주민갈등 대처 간담회

"갈등 제공자 현황 공유...갈등 제공자도 함께 살아가는 이웃"

하담 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12:03]

매화종합사회복지관, 영구임대 단지 주민갈등 대처 간담회

"갈등 제공자 현황 공유...갈등 제공자도 함께 살아가는 이웃"

하담 기자 | 입력 : 2019/05/20 [12:03]

[군포시민신문=하담 기자]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복란)이 지난 16일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주민갈등 사고예방과 대처를 위해 매화1차관리사무소, 무한돌봄센터 등과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간담회     © 군포시민신문

 

매화복지관은 “이날 간담회는 주민간 갈등을 유발하는 주요 제공자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고 유관기관의 역할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였다”며 “지역주민의 다양한 어려움을 살피고 단지 내 주민갈등 사고를 줄이기 위해 여러 기관들과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유명이 교수는 “갈등 유발 제공자를 지역사회 내에서 배척하지 않고 함께 잘 해결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개최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갈등 유발 제공자가 위험자가 아닌 함께 살아가는 우리 이웃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산본1동 행정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금정치안센터 △산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산본1동 통장 등 총 24명이 참석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