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보건지소, 홀몸 어르신과 나들이

“홀몸 어르신 건강관리는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대처해야할 중요한 문제”

하담 기자 | 기사입력 2019/04/23 [11:08]

산본보건지소, 홀몸 어르신과 나들이

“홀몸 어르신 건강관리는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대처해야할 중요한 문제”

하담 기자 | 입력 : 2019/04/23 [11:08]

[군포시민신문=하담 기자] 군포시 산본보건지소(지소장 최무선)가 23일 홀몸 어르신 50여명과 나들이를 떠났다고 밝혔다.

 

▲ 홀몸 어르신 둘레길 나들이(사진=군포시)     © 군포시민신문

 

이번 나들이는 산본보건지소 소속 방문간호사들이 가정방문을 통해 건강관리를 해드리는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골프장 둘레길을 걷고 비슷한 연배의 친구들과 교감하는 시간이었다.

 

나들이 참여한 한 어르신은 “밖에 나와 좋은 곳에서 예쁜 꽃도 보고 운동도 하고 친구들과 얘기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평소에도 집을 방문해 친절하게 건강관리를 해주시는데 이렇게 나들이도 할 수 있게 해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최무선 지소장은 “홀몸 어르신 건강관리는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대처해야할 중요한 문제”라며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도시, 시민 우선 사람 중심 군포를 만드는 의료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세월호 10주기, 군포시민들 함께 기억하고 안전사회를 바라다
1/1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