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종교·건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대사증후군 건강교실 운영
오는 9월경 하반기 대사증후군 건강교실 참여자 모집
 
하담 기자   기사입력  2019/04/10 [10:47]

[군포시민신문=하담 기자] 군포시 산본보건지소(소장 김미경)가 내달 9일까지 ‘대사증후군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 대사증후군 건강교실(사진=군포시)     © 군포시민신문

 

산보보건지소는 이번 건강교실을 통해 의학 강의와 식습관, 운동 관리법 등 생활습관을 바꿀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산본보건지소는 “대사증후군이란 복부 비만, 고혈압, 고혈당, 이상지질혈증 등 위험 요인이 한 사람에게 동시에 3가지 이상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생활습관병”이라며 “대사증후군을 유발한 생활습관을 방치하면 뇌졸중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 암, 당뇨병 등 심각한 지로한이 발병할 위험이 커져서 미리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산본보건지소는 오는 10월 하반기 대사증후군 건강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9월경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김미경 소장은 “대사증후군은 식습관 개선, 규칙적인 운동 등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충분히 개선 가능하니 이번 교육으로 많은 가정의 건강관리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해 시민의 건강관리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0 [10:47]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