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행정·정치·시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결과보고회 개최
성평등한 군포만들기 연구모임과 청년정책연구모임
 
하담 기자   기사입력  2019/01/02 [10:23]

[군포시민신문=하담 기자] 군포시의회(의장 이견행)가 지난달 31일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결과보고회(사진=군포시의회)     © 군포시민신문

 

군포시의회는 지난해 성평등한 군포만들기 연구모임(대표위원 성복임)과 청년정책연구모임(대표위원 이우천)을 구성해 활동했다.

 

성평등한 군포만들기 연구모임은 지난 한 해 동안 정치와 사회, 경제, 노동, 문화 전반에 걸쳐 성평등한 군포로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포럼과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열었다. 이를 바탕으로 젠더 거버넌스 구축, 정책 개발, 입법 활성화 등을 도모하고 있다.

 

청년정책연구모임은 지역사회 청년에게 능동적인 사회참여와 의정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최소한의 사회활동을 담보할 수 있도록 안전망을 조성하기 위한 연구를 했다. 지역 실정에 맞는 군포시 청년기본조례 제정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군포시의회는 “두 단체 모두 각계 전문가와 함께 벤치마킹이나 토론회, 간담회 등 다양한 방법의 연구 활동을 전개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이견행 의장은 “사회단체와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정책연구로 진행된 점이 매우 바람직하다”며 “연구모임 운영에 필요한 예산이 변동하며 위원회에 보고하는 등 효율적이고 정확한 운영이 뒷받침되길 바란다”고 권고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02 [10:23]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정월대보름 맞이 속달동 지신밟기, 풍물한마당
행복한 크리스마스
마음보따리
한여름 땡볕, 나무가 위로해주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