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생활·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사회적경제 워크숍...지원센터 준비 위해 현업인 논의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장애인보호작업장, 협동조합, 군포시 등 관계자 참여
 
이수리 기자   기사입력  2018/11/09 [09:06]

 

[군포시민신문=이수리 기자] 군포사회적경제협의회(대표 서용식)가 8일과 9일 양일 간 경기도 양평으로 워크숍을 떠났다. 이 자리에서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준비를 위해 활발하게 토론했다.

 

 

워크숍 첫 프로그램으로 최중석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수가 '사회적경제 경영원리 및 지역공동체 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군포사회적경제 협의회의 활동에 대한 평가와 향후 계획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 군포사회적경제협의회 워크숍  ©군포시민신문


또한 참석자들은 심화 토론의 과제로 군포사회적경제협의회가 지속적으로 설립을 요청해 왔고 현재 군포시가 준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와 관련해 군포사회적경제협의회가 어떻게 참여하고, 센터가 어떤 과제로 어떻게 운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군포사회적경제협의회는 2012년 군포사회적기업협의회로 시작한 뒤 2013년 사회적기업 뿐만 아니라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으로 외연을 확장하며 현재의 명칭으로 개명했다. 설립 이후 해마다 군포 사회적경제아카데미를 주관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에는 군포시 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를 주관하기도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9 [09:06]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늦가을 앞에서 천상병시인의 귀천을…
정스런 동료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