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B국민은행, 사회적기업 6곳...총 1억원 지원
 
도형래 기자   기사입력  2018/11/05 [13:43]

[군포시민신문=도형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 사회적기업 6곳에 모두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받는 사회적기업은 위즈온협동조합, (주)제주생태관광, (주)온아시아, 협동조합시흥효도회, 문화세상고리협동조합, (주)케이앤아츠 등이다. 

 

▲ KB국민은행, 사회적기업 지원금 전달식 (사진=KB국민은행)     © 군포시민신문

 

KB국민은행은 이들 사회적기업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혁신 활동과 지속적 고용창출 및 자생력 강화 노력을 인정받아 사업비를 지원 받게 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사회적 경제활성화를 위한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시행해 오고 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와 함께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 기업들을 선정해 지금까지 모두 3억원을 지원했다. 

 

KB국민은행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속적인 사회적 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저변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한 지역사회 혁신활동이 고용창출로 확대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의 사회적기업 지원금 전달식은 한국YMCA전국연맹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환주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송남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부장, 김완배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이사장 및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사회적 기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5 [13:43]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늦가을 앞에서 천상병시인의 귀천을…
정스런 동료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