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미래는 문화...문화산업은 도민이 누려할 복지"

정윤경 경기도의회 의원,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지역의장상 수상

하담 기자 | 기사입력 2018/08/26 [10:51]

"경기도의 미래는 문화...문화산업은 도민이 누려할 복지"

정윤경 경기도의회 의원,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지역의장상 수상

하담 기자 | 입력 : 2018/08/26 [10:51]

한국인터넷기자협회는 정윤경 경기도의회 의원에게 지역의정상을 수여했다. 경기도의원으로써 도민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발로 뛰며 도민을 찾아가 그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자원을 적재적소에 지원하며, 지역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를 한 바가 크기 때문이다.

 

▲ 군포시 방짜유기전수교육관 개관식에 참여한 정윤경 도의원(가운데, 사진=군포시의회)     © 군포시민신문

 

정윤경 경기도의회 의원은 “이런 큰상을 받을 수 있도록 과분한 사랑을 주시고, 군포를 위해 다시 한 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난 9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거쳐 10대 경기도의회 의원에 당선된 정윤경 의원에게 기억에 남는 일이 많다.

 

정윤경 도의원은 “지난 9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을 위해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것에 진정한 행복감을 느꼈다”며 “군포시노인복지관 리모델링 사업예산 10억 원, 금정동 송죽공영주차장 다목적 체육관 건립 10억 원을 확보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일과 군포시민이 문화와 예술, 생활체육을 더욱 가깝게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 것에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번 10대 경기도의회에서 일할 정윤경 도의원은 앞으로 신경써야 할 일이 많다. 그 가운데서도 문화에 가장 많은 열정을 쏟고 있다.

 

정윤경 도의원은 “우리 경기도의 미래는 결국 문화가 답이라고 생각한다”며 “스포츠, 예술, 영상 등 문화산업은 그 자체로 부가가치가 큰 미래 먹거리며, 전 도민이 누려야 할 복지”라고 강조했다.

 

또 정윤경 의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는 도시 경쟁력이 곧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시대”라며 “콘크리트 건물로 상징되는 개발위주가 아닌 자연과 사람, 마을과 도시가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스마트도시 조례 제정 등 경기도가 정책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민원을 경청하는 정윤경 도의원(사진=경기도의회)     © 군포시민신문

 

다음은 정윤경 경기도의회 의원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수상 소감은?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도록 과분한 사랑을 주시고, 군포를 위해 다시 한 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항상 지역주민에게 더 가까이, 더 뛰는 도의원이 되겠다. 항상 노력하고 배우는 자세로 성실하고 겸손하게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지난 9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지내면서 가장 기억에 남은 활동은?

 

지난 9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을 위해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것에 진정한 행복감을 느꼈다. 그 가운데서도 군포시노인복지관 리모델링 사업예산 10억 원, 금정동 송죽공영주차장 다목적체육관 건립 10억 원을 확보했다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 또 수리산도립공원 내에 있는 수리사의 주변환경 정비사업에도 국비 3억 원을 확충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했던 일도 있다. 군포시민이 문화와 예술, 생활체육을 더욱 가깝게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 것에 가장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의 활동계획은?

 

우리 경기도의 미래는 결국 문화가 답이라고 생각한다. 스포츠, 예술, 영상 등 문화산업은 그 자체로 부가가치가 큰 미래 먹거리며, 전 도민이 누려야 할 복지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시대는 도시 경쟁력이 곧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시대다. 따라서 경쟁력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스마트도시 건립이 필요하다. 콘크리트 건물로 상징되는 개발위주가 아닌 자연과 사람, 마을과 도시가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필요하다면 스마트도시 조례 제정 등 경기도가 정책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다.

 

▲ 군포예총으로부터 지역문화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는 정윤경 도의원(사진=경기도의회     © 군포시민신문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