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행정·정치·시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 2018년도 주요 행정 안내 1탄
기획감사실·홍보실·복지국
 
하담 기자   기사입력  2017/12/19 [20:27]

[군포시민신문=하담 기자] 이달 1일부터 군포시의회에서 진행된 제2차 정례회가 18일 막을 내리며 2018년도 군포시 예산이 확정됐다. 이중 기획감사실과 홍보실, 복지국의 2018년도 주요 행정을 살펴보았다.

 

군포시청 기획감사실은 2018년도에 ▲헬프라인 시스템 운영 ▲인구정책5개년 수립 등을 진행한다.

 

헬프라인 시스템은 공직에 대한 부조리 신고자들의 익명성을 보장해주는 것이며, 인구정책5개년 수립은 인구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군포시청 홍보실은 2018년도에 ▲군포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 ▲방자유기 전수교육관 개관 ▲생활문화센터 조성 ▲SNS 홍보 강화 등을 진행한다.

 

이중 방자유기 전수교육관은 내년 5월 경 개관될 예정이며, SNS 홍보 강화는 민간업체에 SNS 홍보를 위탁해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계획이다.

 

군포시청 복지국 복지정책과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차량지원 사업 강화 ▲보훈회관 건립 ▲매화·주몽 복지관 리모델링 등을 진행한다.

 

이중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차량지원 사업 강화는 기존 5대로 운영되던 맞춤형복지팀 차량을 11대로 늘리는 계획이다. 보훈회관 건립은 내년 6월 경 착공에 들어가 2019년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복지국 사회복지과는 ▲청년희망키움통장 실시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지원 확대 ▲노인성인식 개선사업 등을 진행한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실시는 내년 4월 경 세부적인 계획이 세워질 예정이다.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지원 확대는 일자리를 지원받던 기존 1,300명 노인을 1,600명으로 늘리는 계획이다. 노인성인식 개선사업은 성적 문제를 겪고 있는 노인에게 상담·지원을 해주는 사업이다.

 

복지국 여성가족과는 ▲여성회관·건강가정다문화가정 국제교육센터로 이전 및 업무 확대 ▲육아나눔터 조성 ▲아동지원 등을 진행한다.

 

이중 육아나눔터는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품앗이·정보나눔·교육 등이 진행될 장소다. 아동지원은 내년 9월부터 만 5세 미만 아동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는 사업이다.

 

복지국 청소년교육체육과는 ▲고교 무상급식 ▲초중고 친환경 가공식품 차액지원 사업 ▲교과중점 클러스터·고교 주문형 강좌 지원 사업 실시 ▲국민체육센터·송죽주차장·생활스포츠타운 건립 등을 진행한다.

 

고교 무상급식은 관내 고등학교 전체에 무상으로 급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과중점 클러스터·고교 주문형 강좌 지원 사업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시가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과목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 군포시청 전경 사진출처: 군포시청 포토갤러리 다운로드     © 군포시민신문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 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2/19 [20:27] ⓒ 군포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