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행정·정치·시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 엉망인 미세먼지 농도 측정치
경기도 대기환경정보서비스 링크 걸어둘 것
 
하담 기자   기사입력  2017/12/04 [20:21]

[군포시민신문=하담 기자] 군포시청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표시되는 미세먼지 농도가 실제 수치와 달라 민원이 발생됐으며 향후 미세먼지 농도 확인이 가능한 에어코리아 링크가 연결될 예정이다.

 

군포시청 홈페이지에 표시된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을 나타냈던 12월 4일(월) 오전, 초미세먼지 농도는 매우나쁨 수준인 102(산본동)로 측정됐다. 군포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미세먼지 수치는 경기도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 사진출처: 12월 4일(월) 오전 7시 경 군포시청 홈페이지 캡쳐     © 군포시민신문

 

이에 민원이 발생하자 군포시청 정보통신과 전산팀은 미세먼지 농도 수치를 내리고 경기도 대기환경정보서비스 링크를 걸어두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 전산팀 김부순 주무관은 “시청 홈페이지에 초미세먼지 농도를 표기하는 건에 대해 대기환경팀과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청 환경과 대기환경팀 황상용 팀장은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 시민들에게 재난문자를 발송할 계획”이라며 “주연규 의원이 발의한 미세먼지 관련 조례안에 따라 내년에 대기오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스크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 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2/04 [20:21] ⓒ 군포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