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오피니언 > 사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문제 단발성 아닌 후속취재 바람직
시민참여위원회 10월 정기회의 기사 평가 해
 
김승철 1천원독자   기사입력  2017/11/07 [19:01]

본보 시민참여위원회(위원장 정덕교)는 지난 10월 26일 정기 회의를 열어 10월 한 달간의 본보 인터넷 판 기사와 종이신문에 대한 평가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정덕교, 박미애, 조성무, 이대수, 유성인 위원이 참석했다.

 

▲군포시민신문 시민참여위원회가 10월 정기회의를 열어 10월 한달간의 기사 평가를 하고 있다.  © 군포시민신문

 

참석한 위원들은 ‘군포첨단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늘어나나’ 기사와 ‘군포송정지구 야구장 착공 미뤄’ 기사는 지역의 문제를 단발에 그치지 않고 후속 취재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자랑할 기사로 뽑았다. 또한 ‘군포인구 지속적 감소, 28만선 무너질 우려’ 기사도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기사 내용 중 아쉬운 점에 대해서는 ‘군포첨단산업단지 관련 기사에 단지관련 세부적인 사항을 다루지 않았다’, ‘시민의회 관련 기고가 너무 많았다’, ‘KT 민주화실현 관련 기사는 사진만 담고 내용을 전혀 싣지 않았다’, ‘문화분야 기획·연재 기사들이 전반적으로 내용이 빈약하다’ 등의 평가를 했다.

 

또한  질병치료와 예방에 관한 정홍상 칼럼이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고 있다고 평했다. 아울러 ‘논뜰공원의 지저분한 모습 고발’ 기사가 나간 이후 공원 환경이 개선되었다는 독자의 의견도 전했다.

 

10월 발행 종이신문에 대해서는 ‘구성과 편집이 대체로 개선되었고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내용들이 심각한 기사나 칼럼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점과 시민들에게 정보를 주는 기사가 없어 좀 아쉽다‘고 평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07 [19:01] ⓒ 군포시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