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모집

신청 접수 : 4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콘테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이수리 기자 | 기사입력 2020/04/02 [10:42]

경기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모집

신청 접수 : 4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콘테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이수리 기자 | 입력 : 2020/04/02 [10:42]

경기도는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 참가할 마을, 시·군 등을 모집한다고 4월 2일 밝혔다.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는 지역에서 추진 중인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과 ‘마을 만들기 우수사례’를 발굴해서 알리고, 시·군, 마을 간 선의의 경쟁과 학습을 통해 행복하고 활력 있는 농촌을 만들기 위한 행사다.

 

  2018년 경관환경 평택시 궁1리 바람새마을 (사진=경기도)  © 군포시민신문

 

이번 콘테스트는 ‘마을 만들기’와 ‘농촌 만들기’ 두 분야로 진행한다. 마을 만들기는 ▲소득·체험 분야 ▲문화·복지 분야 ▲경관·환경 분야로, 농촌 만들기는 ▲농촌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 ▲농촌 빈집·유휴시설 활용 우수사례로 나눠 경쟁한다.

 

참가 대상은 도내 농촌마을(행정리 단위)과 시·군 공무원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마을이나 시·군은 행복마을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www.raise.go.kr/contest)에 접속해 주소, 사진, 주요성과를 입력한 후 신청하면 된다.

 

도는 신청 마을, 시·군 가운데 시장·군수의 추천을 받은 마을을 대상으로 서류, 현장 심사를 통해 오는 6월에 열리는 경기도 콘테스트에서 ‘마을 만들기’ 분야별 각 1위 3개 마을과 ‘농촌 만들기’ 분야별 각 1위 2개 시·군이나 마을, 또는 법인을 선정해 도지사 표창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내 분야별 1위를 수상한 마을과 시·군 등은 중앙 콘테스트 본선에 도 대표로 출전할 자격이 주어지며 중앙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마을은 상장과 금상(대통령상) 3천만 원, 은상(국무총리상) 2천만 원, 동상(장관상) 1천5백만 원, 입선(장관상) 1천만 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김영호 경기도 농업정책과장은 “마을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역 발전과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번 콘테스트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세월호 10주기, 군포시민들 함께 기억하고 안전사회를 바라다
1/1
광고
광고
광고